국제 한인 식품 주류상 총연합회 (이하 총연) 소개
역사는 1987년 필라델피아 한인식품인 협회장을 역임한 전기풍씨와 이명식씨, 로스앤젤레스 한인식품인 협회장을 역임한 김양일씨 등이 워싱턴 디씨에 모여 “전 미주내의 한인 식품인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내고 지역별 협회간 협력을 통해 식품업계의 발전과 친목을 도모하자”고 다짐한 것이 전미주 식품상 총연의 태동이다.
1989년 김기옥 초대회장을 시작으로 전미주 식품상 총연(National Korean American Grocers Association)이 시작되어 2009년 National KAGRO 에서 KAGRO International (국제 한인 식품주류상 총연합회)로 명칭변경하였으며 , 현 18대 박광민 총회장에 이르고 있다.
규모
국제 한인 식품주류상 총연합회는 북미주 (미국,캐나다)지역에 21개 지역 협회로 구성되어 총 20000여 회원을 두고 있다.
활동
총연은 북미주 식품 및 주류상을 대표하며 북미주 지역 교포 경제 관계 단체와 유기적인 협조와 회원의 권익 신장을 위하여 노력 봉사하며 장학생 선발과 장학금 수여식을 통하여 한인사회의 위상을 높인다.
목표
국제 한인 식품주류상 총연합회목표는 북미주 지역에 생업의 터전을 가지고 있는 약 20000만 식품인 및 주류상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을 돕고 북미,주 정부 등에 북미주 식품인 및 주류상의 이익을 대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지역 협회의 유기적인 networking으로 친목과 협력 그리고 유익한 정보수집 교류 도모합니다.
* 회원 상호간의 친목, 정보, 상부상조를 도모 한다
* 단체 협약 및 교섭을 통하여 회원의 권익 옹호 및 지위향상
* 공동 구매 등을 통하여 회원 업계의 이윤을 제고 한다
* 각 주, 시 및 관련단체 와의 우호 증진 및 상호 협력을 도모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