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보 DB 대전지역 의과대학이 2학기 수업정상화를 위한 학사일정 조정에 애를 쓰고 있다.
1학기 대다수 의대생이 복귀하긴 했지만, 등록과 별개로 수업·시험 참여율이 저조했던 만큼, 최대한 정상적인 교육과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하영춘 칼럼] ‘비정상의정상화’라고들 했다.
박근혜 정부 때 뒤틀려진 관행을정상화시킨다는 취지였다.
검찰 등 권력기관 및 공공기관 개혁과 에너지정책 전환 등이 ‘비정상의정상화’를 기치로 추진됐다.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주권 검찰정상화특별위원회’ 출범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이번 단수 사태는 군민 여러분의 인내와 협조, 지역사회의 헌신적인 연대 덕분에 조기에정상화를 이룰 수 있었다"며 "현장에서 밤낮 없이 땀 흘린 직원들과 자원봉사자, 이장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진원생명과학의 최대주주가 회사의정상화를 위해 2대 주주인 동반성장투자조합제1호(조합)가 제안한 안건(정관 변경 및 이사, 감사 선임 등)을 오는 12일 임시주주총회에서 가결될 수 있게 의결권을 조합에 위임하기로 합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미 입영한 전공의의 복귀 처리 방식은 추가 검토에 들어갔다.
빅5 병원들은 복귀가 현실화되더라도 병상가동률의 즉각정상화는 어렵다고 입을 모았다.
현재 가동률은 대체로 60~70% 정도로 의정갈등 이전 대비 환자 수용 능력은 여전히 3분의 2 수준이다.
소통을 통해 빠르게 정부·대통령실과 합의된 안을 만들 계획이다.
부산시 제공 정부가 가덕도신공항 건설의 빠른정상화를 위한 의지를 나타내고 있지만 현실은 더욱 복잡하게 꼬여가고 있다.
공항 부지 조성공사 컨소시엄 최대 주주였던 현대건설에 이어 3대 주주인 포스코이앤씨마저 사업에서 발을 빼기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주권 검찰정상화특별위원회 출범식 및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kr 더불어민주당이 6일 ‘국민주권 검찰정상화특별위원회’를 가동하며 ‘추석 전 검찰개혁 입법’을 마무리.